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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체계Financial Consumer Protection

개인신용정보관리 및 보호

신용정보 제공·이용에 대한 고객 권리

  • 1.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 가.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의 설정, 유지여부 판단 목적 및 고객이 동의한 목적만으로 이용됩니다.
    • 나. 고객은 영업장ㆍ인터넷 등 다행한 채널을 통해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
      • 1) 금융회사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이하 ‘본인정보’)를 제휴·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 및
      • 2) 당해 금융회사가 금융상품 소개 및 구매권유 (이하 “마케팅")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에도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다만,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휴 부가서비스 및 신상품ㆍ서비스 등을 제공받지 못 할 수도 있습니다.
  •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고객 권리

    • 가.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사실 통보 요구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 35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본인정보를 전국은행연합회, 신용조회회사, 타 금융회사 등 제 3자에게 제공한 경우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 내용 등을 알려주도록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당사본점)
      • 전화 : 053-256-4000
      • 주소 : 대구시 중구 국채보상로 570-1 유니온상호저축은행
    • 나.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 37조에 따라 가입 신청시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 및 당해 금융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해 전국은행연합회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는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 다.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마케팅 목적의 전화 등의 중단 요구
      •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신청방법(당사본점)
      • 전화 : 053-256-4000
      • 주소 : 대구시 중구 국채보상로 570-1 유니온상호저축은행
      • 신청자 제한
      • 신규 거래고객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간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 3. 위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사 : 경영지원팀장 신원도 053-256-4000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 2210)
      • 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 2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