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저축은행

저축은행 비리신고센터 053-256-4000

고객센터

제도개요

  •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는 금융소비자가 주소를 변경하기 위해 금융회사를 일일이 방문하거나 연락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고자, 금융회사간 협조하여 거래 금융회사 한 곳에서 주소 변경을 신청하면 선택한 다른 금융회사에 송부하여 일괄적으로 변경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시행 전(개별 금융회사에 일일이 신청)

할인서비스
은행 증권
생명보험 손해보험
카드 할부금융,리스
종합금융 저축은행
농협 수협
산림조합 신용협동조합
새마을금고 우체국

서비스 시행 후(한 금융회사에 신청)

전 금융권 일괄 변경

대상회사 및 변경범위

  • 대상회사 : 전 금융권(은행, 증권, 생명보험, 손해보험, 저축은행, 카드, 할부금융, 리스, 종합금융, 농협, 수협, 산림조합, 신협, 새마을금고, 우체국)에 등록된 주소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만 변경이 불가능한 일부 금융회사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 경우 별도로 해당 금융회사에 직접 변경하셔야 합니다. (금융감독원 및 각 금융협회 홈페이지 또는 금융회사 영업점에서 변경 가능회사 확인 가능)
  • 변경범위 : 주소 변경을 신청하신 금융회사에 신청인이 계약자인 모든 금융계약(명칭여하를 불문하고 각종예금, 보험계약, 예탁증권, 공제, 대출, 카드사 할부금융 등)에 변경된 주소가 적용됩니다.
    단, 거래가 종료된 계약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신청자격

  • 금융회사와 "금융거래"가 있는 개인고객
  • 본인만 신청 가능하며,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외국인 등록번호가 있는 외국인도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방식

  • 방문 신청: 금융회사 영업점 방문하여 신청
  • 온라인 신청: 금융회사 인터넷 홈페이지 접속하여 신청
    • 온라인신청은 2016년 3월말 이내 시행예정으로 금융회사별로 시행일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접수처(내방 및 인터넷 홈페이지)

  • 전 은행(수출입은행, 외은지점 제외), 증권사, 저축은행, 카드사,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종합금융회사
    • 저축은행,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증권사 및 카드사의 경우 방문 신청 또는 온라인 신청 중 한가지 방식만 운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비스 절차

신청결과안내

  • 변경 신청을 받은 금융회사는 7일 이내에 휴대폰 번호로 변경결과를 통지하여 드립니다. 통지를 받지 못했을 경우에는 해당 금융회사로 개별적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금융회사별로 처리기간이 다소 다를 수 있으며 별도의 확인 절차가 필요한경우 추가로 기간이 소요 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본인만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인이 미성년인 경우는 법정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처리 금융회사에 금융거래가 있는 지 반드시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라며 금융거래가 없는 경우 별도로 통지하지 않습니다. 하루에 여러건 신청시 최종 신청하신 건만 처리될 수 있습니다.
  • 대출, 할부금융을 포함한 신청인이 계약자인 모든 금융계약에 변경된 주소가 적용되며, 은행에 주소 변경 요청시 은행계 카드의 주소도 변경(우리, 하나, 신한, KB국민 제외)되니 일부 계약의 주소변경을 원하지 않을 경우는 개별 금융회사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주소 변경을 신청하신 카드가 BC카드인 경우 다른 BC카드에도 주소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예: IBK 기업은행 BC카드 주소 변경시 대구은행 BC카드 주소도 변경 가능)
  • 처리 금융회사는 7일 이내에 변경결과를 통지하여 드리나 별도의 확인 절차가 필요한 경우 추가로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동 금융거래 수반 주소 일괄변경 서비스는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부수적으로 제공하여 드리는 서비스로 극히 드문 일이나 간혹 주소 변경 완료 통지가 누락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변경 통지를 받지 못하셨을 경우 해당 처리금융회사에 직접 연락하여 주소가 변경되었는지 확인하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