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일괄변경관련 Q&A  고객센터주소일괄변경관련 Q&A
연락처나 이메일도 변경 가능한가요?

- 주소 변경만 가능하며, 연락처나 이메일은 변경되지 않으므로 해당 금융회사에 개별적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도로명 주소로만 신청 가능한가요?

- 새로운 주소체계인 도로명 주소 및 5자리 우편번호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거래가 없는 금융회사에서도 신청할 수 있나요?

- 거래하고 있는 금융회사에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주소를 변경하고자 하는 금융회사도 거래가 있는 금융회사여야 합니다.

대출은 제외하고 예금관련 우편물 수령지만 변경 가능한가요?

- 주소 변경을 신청한 금융회사에 있는 고객 명의의 모든 금융계약에 변경된 주소가 적용되므로 일부 계약만의 주소지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일부계약의 주소만 변경을 원하실 경우 해당 금융회사에 개별적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예를 들어 우편물 수령지가 예금은 집주소, 대출은 회사주소로 되어 있는 경우 집주소만 변경시 예금관련 우편물 수령지만 변경됩니다.

은행계 카드사 주소를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우리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는 은행과 별도로 주소 변경이 가능하며 그 외 은행계 카드는 해당 은행에 등록된 주소를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은행과 카드 주소 모두 변경됩니다.
- 변경 신청하신 카드가 BC카드인 경우 다른 BC카드에도 주소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예: IBK기업은행 BC카드 주소 변경시 대구은행 BC카드 주소도 변경 가능)

신청 후 변경 완료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 신청 접수 후 7일 이내 결과를 통지하여 드리나 주소 및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한 경우 추가로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통지가 없는 경우 해당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급하게 변경이 필요한 경우는 개별 금융회사에 직접 변경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착오로 거래하지 않은 금융회사에 주소변경을 신청한 경우 어떻게 되나요? 신청한 정보가
   마케팅 등에 사용될 수도 있나요?

- 거래하지 않은 금융회사에 송부된 개인정보는 관련법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폐기되며, 주소 변경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